top of page

일본생활정보 68호 :: 일본에서 핫한 패션





패션 SPA 브랜드 갭(GAP)이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전개하는 모든 매장을 8월 말부터 9월 말까지 폐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또한 점포 매각을 위해 파트너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영국에서는 1987년, 아일랜드에서는 2006년에 첫 출점을 했다고 합니다.

갭(GAP)은 2020년 10월,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을 포함한 북미 점포 350점포를 2023년 말까지 폐점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유럽에서도 같은 해 '2023년 파워 플랜'의 일환으로 직영 사업 전략을 재검토하고 있으며,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 이탈리아 4개국의 직영점의 폐쇄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갭(GAP) 관계자에 따르면 E커머스 사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디지털 퍼스트의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해가고 있기에, 이번 영국과 아일랜드의 전체 81개 점포를 폐쇄하고 온라인 판매에 완전 이행한다고 합니다.

한 나라 안에서도 모든 점포를 폐점하는게 쉽지 않은 일인데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 이탈리아 4개국에서의 폐쇄를 검토하고 있다니 코로나가 끼친 영향이 막대한가 봅니다. 반대로 E커머스 시장은 압도적인 성장을 이루겠죠? 패션 브랜드의 경우, 상품별로 그리고 사람마다 사이즈가 너무 다양하기에 상품의 시착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온라인 스토어에 집중하는 만큼 유저분들이 곤란한 쇼핑을 하지 않도록 신경써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교토 전통 산업 박물관에서 교토의 장인들에 의한 기획전 「LIFE with CRAFTS ~ 생활 속의 공예」가 7월 10일 토요일부터 개최됩니다. 교토의 전통 산업을 비롯한 제조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교토 장인 공방"의 멤버 중 15명의 장인이 만들어내는 현대 생활의 공예품을 전시하며 판매한다고 합니다. 동시에 온라인 스토어도 기간 한정으로 오픈한다고 해요.

공예품이라 하면, 사실 비싼 미술품으로 생각되기 쉽죠. 하지만 원래의 공예품은 옛부터 일상 생활에 뿌리를 내리고 모양과 기능을 바꿔 활용되어 온 일용품을 뜻한다고 합니다. 매일 사용하는 머그컵, 항상 가지고 다니는 명함 케이스, 악세사리 등 현대 일용품이 원래는 공예품이었던 것이죠. 보다 특별한 공예품은 내 삶과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줍니다.

이번에 열리는 전시회에서는 장인들의 다양한 공예품을 통해 공예를 가까이 느끼고 생활 속에 도입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취지로 개최된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온라인 스토어 또한 7월 10일 ~ 31일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는데요. 실제로 발길을 옮기는 것이 어려운분들을 위해 마련했다고 해요.

[참가업체: SOMEA(手描友禅)、Morphosphere モルフォスフィア(手描友禅)、LinNe(おりん)、京都西陣織 もりさん(西陣織)、洸春窯(京焼・清水焼)、蘇嶐窯(京焼・清水焼)、ayako.ceramics(京焼・清水焼)、takenaka kinsai(金彩)、nobegane | 楽芸工房(西陣織箔)、MUTSUMI oitateうるしのしごと(漆芸)、hikari shikata(染織)、晋六窯(京焼・清水焼)、Shogado‘s ginger(紙文具)、昇苑くみひも(京組紐)、錺之 -KAZARINO-(錺金具)]

[전시회] 【LIFE with CRAFTS ~暮らしの中の工芸~】

■会期:7月10日(土)~25日(日)

■開場時間:9:00~17:00(入場は16:30まで)

■会場:京都伝統産業ミュージアム MOCADギャラリー

(〒606-8343 京都市左京区岡崎成勝寺町9-1 みやこめっせB1F)

■入場料:無料




유니클로(UNIQLO)의 T셔츠 브랜드 'UT'가 현대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국내 첫 대형 전시회 'KAWS TOKYO FIRST'를 기념한 스페셜 컬렉션 'KAWS UT'를 발매한다고 합니다. 올해 7월 16일부터 개최되는 'KAWS TOKYO FIRST'에서 선행판매 하고 7월 20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UT와 카우스는 2016년부터 3년에 걸쳐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는데요. 카우스는 2019년에 발매한 컬렉션 KAWS : SUMMER 를 'UT와의 마지막 콜라보레이션'이라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고 해요. 이후 2019년 6월 7일 출시한 KAWS : SUMMER의 발매일에는 330명의 손님이 오픈을 대기하였고 온라인 스토어는 오전 9시부터 관련 상품이 모조리 품절되었다고 해요.

카우스는 2019년의 콜라보레이션 이후 신작을 발매하진 않았는데요. 그 대신 일본 국내 최초의 대형 전시회를 개최하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한 콜라보레이션을 다시 UT와 함께 진행한다고 해요. 정말로 마지막 콜라보레이션이 될법한 이번 상품은 더 많은 인기와 사랑을 얻게될 듯 하네요!

■KAWS UT

発売日:2021年7月30日(金)※7月16日(金)から開催される「KAWS TOKYO FIRST」で先行発売 / 取扱店舗:全国のユニクロ店舗/オンラインストア※キッズUTはキッズ商品取り扱い店舗のみ。




최근 일본 정부에서 통과된 경제 정책 가이드라인에 '선택적 주 4일제 촉진' 항목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움직임에 대해 정부 관계자와 전문가들 사이에서 또한 의견이 갈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 정부 측은 주4일제가 가정과 직업의 양립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기회를 제공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 4일 근무제가 뜨거운 감자로 둔갑한 것은 코로나 19 확산과 함께 일본의 경제성장을 막는 원인인 '저출산 고령화'라는 사회 구조적 문제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4월 자민당은 정부에 주4일제 도입을 위한 대책 마련을 권고한 바 있디고 해요.

실제로 일본 기업 '야후 재팬'이 2017년부터 본 제도를 도입했으며, 다른 회사들도 선택적 무급 휴일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야후 재팬에 따르면 7천여 명의 직원들 중 본 제도를 이용하는 직원은 백 명 정도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더하여 미즈호 그룹, 리크루트, 앵커리지 테크놀로지 등이 주 4일 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나, 기본급의 삭감이나 실질적인 근무시간의 변화 등 기업마다 변수가 많아 일반 중소 기업에는 도입될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기업에 정착되기까지 꽤 많은 지원과 시간이 필요해 보이는 '주 4일 근무'에 대해 일본 경제 신문은 일본 사회에 뿌리 깊게 박힌 시간 중심의 인사평가가 성과 중시로 바뀌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021년 6월 20일 ~ 9월 5일] 동안 키노시타다이 서커스 공연을 오사카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스펙타클 서커스가 3년만에 오사카에서 개최된다고 해요. 화이트 라이온 등의 맹수 쇼를 비롯해 라오스에서 온 코끼리들의 쇼와 공중 그네 등과 같은 박력있는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은 사전 구매와 당일 구매가 있습니다만, 사전 구매가 더 저렴합니다. 티켓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라쿠텐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석과 지정석의 요금이 다른데요! 요금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개최일: 2021年6月20日(日)~9月5日(日)

전화번호: 06-6910-0405

주소: 大阪府大阪市中央区大阪城3-11




파르코에서 3가지의 캠페인이 개최됩니다. 오사카에 위치한 신사이바시 파르코에서는 그랑바겐세일(グランバザール), 콜라보아이템 페어(コラボアイテムフェア), 수퍼마리오 팝업스토어(ポップアップストア)의 3가지 이벤트 중 그랑바겐세일과 콜라보아이템 페어 2가지 캠페인이 개최됩니다.

그랑바겐세일(グランバザール)은 올해 6월 25일부터 7월 11일까지 전국의 파르코에서 개최됩니다. 패션, 슈즈, 백, 주얼리, 액세서리, 인테리어 잡화 등 여름 상품이 전품 50 ~ 30% 할인되는 반기(半期)에 한 번 열리는 바겐세일입니다.

물론 신사이바시 파르코에서도 개최 됩니다!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페어는(コラボアイテムフェア) 패션, 잡화, 코스메, 패션 등 약 60개의 브랜드가 수퍼 마리오와의 콜라보 아이템을 판매하는 캠페인입니다. 올해 7월 1일부터 각 브랜드가 선보이는 다양한 상품이 라인업됩니다. 총 300개 이상의 아이템이 판매된다고 해요. 판매기간 및 판매점포는 브랜드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대상 점포에서 「PARCO×SUPER MARIO」 콜라보 아이템을 포함하여 3천엔 이상 구매한 사람들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수퍼마리오 핸드 타올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닌텐도 도쿄 팝업 스토어(Nintendo TOKYO POP-UP STORE)는 일본 국내 유일의 닌텐도 직영 스토어 'Nintendo TOKYO'가 전국의 파르코 5점포에서 팝업스토어로 출점됩니다. 「スーパーマリオ」や「どうぶつの森」「ゼルダの伝説」「スプラトゥーン」을 테마로 한 오리지널 굿즈와 「Nintendo TOKYO」 한정 판매 상품도 일부 판매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