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주 잠깐 2호 :: 일본생활 매거진



1. 通帳の発行手数料1,100円、みずほ銀行が今月開始。

1. 통장의 발행수수료 1,100엔, 미즈호 은행이 이달 개시.

2020년 8월, 각 보도사들은 "미즈호 은행은 내년 1월부터 새롭게 계좌를 개설하는 사람에게 종이 통장 발급에 1,100 엔 (세금 포함)의 수수료를 청구한다"라고 보도 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10월, 미츠이 스미토모 은행 또한 종이 통장의 유료화를 발표했습니다. 최근 국내 은행의 구조 조정과 메가 뱅크의 감원도 보도 되고있는 것처럼, 저금리 장기화로 은행의 어려운 경영 환경이 계속 되고 있어 이 같은 종이 통장 유료화의 움직임은 향후 다른 은행에도 확산 가능성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미즈호 은행이 실시하는 종이 통장 유료화의 대상이되는 것은 2021년 1월 18일 이후 미즈호 은행에서 신규 계좌 개설을 하는 70세 미만의 사람 입니다. 즉, 2021년 1월 18일부터 70세 미만의 사람이 미즈호 은행에서 신규 계좌 개설을 할 때 "미즈호 e- 계좌" 대신 기존의 종이 통장이 발급되는 계좌를 희망하는 경우, 통장 1개 마다 1,100 엔 (세금 포함)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같은 날, 미즈호 은행은 "미즈호 e- 계좌"라는 전자 계좌의 제공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종이 통장이 발급되지 않는 대신 발행 수수료는 무료가 되며, "미즈호 다이렉트 통장(みずほダイレクト通帳)"을 사용하면 최대 10년간의 거래 내역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イーロン・マスク氏が世界一の富豪に、テスラ株続伸でベゾス氏抜く

2. 엘론 머스크, 세계 제일의 부자 테슬러 주가 상승

미국의 전기 자동차 기업, 테슬라를 이끄는 엘론 머스크 최고 경영자 (CEO)가 세계 최고의 억만 장자 자리에 올랐습니다. 7일 미국 주식 시장에서 테슬라의 주가는 4% 남짓 상승하고 마스크의 자산 또한 증가했습니다. 세계 자산가 5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블룸버그의 억만 장자 지수 순위에서 미국 아마존 닷컴의 창업자이자 CEO인 제프 베조스의 자리를 빼앗았습니다. 마스크의 순자산액은 뉴욕 시간 오전10시 15 분 시점에서 1885억 달러(약 19조 6000억엔)로, 베조스의 자산인 15억 달러를 웃돌았습니다. 베조스는 2017년 10월부터 억만 장자 1위 자리를 유지해 왔습니다. 우주 벤처 기업 공간 탐사 테크놀로지스 (스페이스 X)의 CEO도 역임하고 있는 마스크는 블루 오리진을 소유한 베조스와 우주 개발에서도 경쟁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3. パチンコ店やゲーセン、時短の協力金ゼロに憤り 「今回は応じない」

3. 파칭코 점이나 오락실, 노동 시간 단축의 협력금 제로에 분노 "이번엔 응하지 않는다"

게임 센터나 파칭코, 극장 등 긴급사태선언에 이어 영업 시간을 오후 8시까지 단축하게 되었습니다. 주지사들로부터 갑자기 발령된 긴급 영업 시간 단축입니다. 다만, 협력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일본 전국에 게임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대기업 게임 회사 타이토는 "고객과 직원의 건강에 책임이있다"며 대상 지역에 있는 상점의 폐점 시간을 앞당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쿄 신주쿠에 있는 게임 센터의 남성 점장(42)은 "보조금이 있으면 노동 시간 단축을 허용할지도 모르지만, 보조금도 없이 노동 시간 단축을 요구하는 것은 너무 터무니 없다"고 분개했으며, 자정까지 영업을 계속 했습니다. "손님도 줄어, 거리 두기도 가능하다"라고도 말했는데요. 감염 확대의 영향으로 손님은 이전의 10 분의 1로 줄었다고 합니다. 40년 이상의 역사가 있는 가게는 이달 중의 폐업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후 11시 가까이까지 영업하고 있는 도쿄도 토시마구에 있는 파칭코도, 작년 봄은 요청에 따라 휴업했지만, 이번에는 응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남성 직원은 "오후 8시 이후는 일을 마치고 들리는 손님이 붐비는 시간대로, 매출이 반토막난 이상, 이 시간대의 영업을 포기할 수 없다" 라고 밝혔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노동 시간을 단축하여 영업 한 것으로 감염 확대 방지에 효과를 보았느냐며

마지막 손님이 오는 성수기로 매출이 예전의 절반 정도까지 침체 속에서 쉴 수 없다"고 밝힌다. 자세한 설명이 없다는 것이 불만이다. "점내에서 대화는하지 않으며, 타이와 타이 사이는 시트 사이에두고 소독과 체온도하고 대책 수있다. 우리가 노동 시간 단축 영업 한 곳에서 감염 확대 방지에 효과가 있느냐며 의아해했습니다.





1. 물병자리 (1.20~2.18)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감과 용기에요. 위기가 아닌 기회라는 마음으로 임하세요. 평소보다 성실하고 대담한 태도가 성공의 지름길이에요. 애정운: 복잡한 대화보다는 상대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이벤트나, 선물 또는 접촉이 필요한 순간이군요.

2. 물고기자리 (2.19~3.20)

새로운 일을 시도할까 고민 중이군요. 계획은 많으나 실천력이 부족해요. 복잡한 머릿속을 먼저 정리하세요.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유흥이나 과소비를 조심하세요. 애정운: 편안한 분위기로 사랑을 재확인할 수 있는 멋진 데이트가 예상되는군요. 자신 있게 밀고 나가세요.

3. 양자리 (3.21~4.19)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있다면 당장 시작해보세요. 자기중심적인 사고방식은 역효과만 초래하니 타인의 말을 경청하고 배울 점은 받아들이세요. 부지런히 움직여야 성과가 있어요. 애정운: 상대에게 특별한 대접을 받거나 기쁜 소식을 전해 듣게 되겠군요. 만남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보세요.

4. 황소자리 (4.20~5.20)

타인과의 협력이 필요한 때예요. 타인과의 정보교류로 능률이 올라가니, 두려워하지 말고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 보세요.

애정운: 편안하고 짜릿한 만남을 주도해 보세요. 뜻밖의 행운도 따르므로 곧 상대에게 고백을 듣게 됩니다.

5. 쌍둥이 자리 (5.21~6.21)

특별한 행운이 따르니 능력을 인정받기 좋은 날이에요. 직장에서는 승진이나 합격의 기쁨이 따르네요.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세요. 애정운: 마음에 내키지 않는다면 데이트를 잠시 미루세요. 때론 강하게 밀고 부딪혀서 상대를 휘어잡아야 합니다.

6. 게 자리 (6.22~7.22)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니, 자신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전진하는 일만 남았군요. 즉흥적으로 일을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주변과 협동하면서 움직이세요. 애정운: 진지하고 열정적인 시간이 예상되는군요. 만남 자체가 즐겁고 행복하게 전개되니 데이트를 서두르세요.

7. 사자자리 (7.23~8.22)

비현실적인 목표를 경계하세요. 계획은 되도록 간단하게 세우는 것이 좋아요. 욕심을 버린다면 예상하지 못한 즐거움이 생길 거예요.

애정운: 자신감을 가지고 상대를 끌고 가며 힘 있는 데이트를 이끌어 나간다면 호감도가 백배 상승하겠군요.

8. 처녀자리 (8.23~9.23)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에요. 대인관계에서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해요. 새로운 연인을 만나는 해피한 기운도 있으니 기대해도 좋아요. 애정운: 당신은 짜릿하고 환상적인 데이트를 주도하겠군요. 나의 매력이 최고점에 다다르는 순간이군요.

9. 천칭자리 (9.24~10.22)

평소에는 쉽게 처리해왔던 일들이 예상을 빗나가 곤란한 상황이 올지도 모르니 주의하세요. 주변 사람들과의 대립을 조심하세요. 행동하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하는 신중함이 필요해요. 애정운: 생각보다 관계가 진전되고 서로의 마음이 교감하는 중요한 순간이군요. 멋진 데이트가 예상됩니다.

10. 전갈자리 (10.23~11.22)

당신의 의지가 중요한 시기에요. 의연한 마음을 가지고 매사에 임한다면, 어려운 상황도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결정을 내릴 때 망설여진다면 주변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애정운: 사랑의 큐피드의 화살이 제대로 꽂히게 되는 데이트가 예상되므로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하세요.

11. 사수자리 (11.23~12.24)

의욕이 지나치면 욕심으로 변할 수 있어요. 현재의 생활을 유지하며 미래에 대한 계획을 차근차근 세워보세요. 지나친 완벽의 추구가 스스로를 힘들게 만들 수 있어요. 애정운: 솔로는 짝사랑의 누군가를 그리워하게 되는 날^^ 커플은 적극적인 표현 방식보다는 부담스럽지 않은 편안한 태도가 중요.

12. 염소자리 (12.25~1.19)

적극성이 필요한 날이에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단적으로 움직이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청해보세요. 폭넓게 교제한다면 생각지도 못한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요. 애정운: 생각보다 멋진 시간을 함께 하는 데이트가 될 것이며, 상대와 호흡이 착착 맞게 되네요.














セブンプレミアム

宇治抹茶ラテ

세븐프리미엄

우지마차라떼

⭐️⭐️⭐️⭐️⭐️

2019년 11월 4일 발매

여러분..

오늘 날씨

보셨나요

오사카에도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오네요

...ㅠㅠㅠㅠ

너무 추워서

하나 구입했어용

와... 카페 안 가셔도

괜찮습니다

마차라떼는 스타벅스가

제일이지만 역시

세븐 프리미엄은 달라요.

생각보다 부드럽고

진하고 달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타리즈나 도토루보다

맛있어용..!

진짜 너무너무너무

강추합니다.






スイート

コーンサラダ

세븐일레븐

스위트 콘 샐러드

⭐️⭐️⭐️

2020년 11월 19일 발매

첫 맛은 좋았어요

가격이 세금포함 194엔인데

가격대비 양 나쁘지 않았어요

먹을때 맛있었어요!

옥수수도 신선해요!

다만... 먹고 나서

양파향이 강하게 입에 남습니다.

소스 베이스가 양파인가봐요...

양파 특유의 그 씁슬한 맛도

살짝 나고 향이 금방 빠지기는

합니다만 입에 남는게

좋지는 않았어용 ㅠㅠ


드실려면 다른 음식이랑

같이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フジパン いちごのケーキ

후지빵의 딸기 케익빵

⭐️⭐️⭐️⭐️

겨울엔 역시 딸기죠!

다만 패키지가 바뀌었는지

검색해도 안나오네요 ㅠㅠ

최근 출시한 빵 같은데

정확한 발매일을 모르겠어요!

일단 케익은 아닌것 같고

빵인에 겉에는

딸기 초콜릿으로 얇게

덮혀있어서 바삭한 느낌이

살짝 들고 안에는 엄청

부드러운 빵이 있어용!

안에 소스가 나오지는

않고 그냥 빵만 들어있는데

카스테라 느낌이랑 비슷해요!




セブンカフェ

シュガーバターの木 

炭火ショコラ

세븐 카페

슈가 버터

숯불 쇼콜라

⭐️⭐️

2020년 12월 1일 발매

뭐랄까 음

다크 초콜릿

좋아하는 분은

맛있을거에요!

겉에 과자를 둘러싼

초코가 숯불 쇼콜라라

그런지 다크 초콜릿의

씁쓸한 맛이 납니다..!

과자도 두 개 밖에

안들어있어용 ㅠㅠ

과자가 그렇다고

막 맛있는 건 아니에용

저는 별로 였습니다...!





오늘이 주는 한 마디,

무라카미 하루키의

'먼 북소리' 의 한 구절입니다.

한국은 휴학이 자유로워

어학연수를 가는 분들도

유학을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입학 년도는 같아도

졸업 년도는 다들 다르더라구요!

또한 학기 중에 취업 준비를 하는

일본과는 달리 졸업 후 취업 준비를 하는

한국은 역시 많이 달랐습니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향해

뚜벅뚜벅 가는 길,

넘어지는 일도 간혹 생기는데요.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건

반드시 그 시기 안에 달성해야만

하는 것을 달성하지 못한 채

시간이 지나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공감이 되서

많은 분들께 꼭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물론 저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한번 사서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지나간 오늘은

절대 돌아오지 않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Comentários


bottom of page